소   개

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
문화예술품들을 전시한 고려궁의
역사박물관입니다.

목아박물관의 설립자이자, 중형무형문화제 108호 목조각장 박천수씨의 손길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습니다. 문화예술품들을 역사적으로 조망하며,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도 기획하고 있습니다. 또한, 지역민의 다양한 문화적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전시뿐 아니라 각종 강연회도 마련하며 지역민들을 위한 주요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.

한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려면 박물관으로 가라고 했습니다. 박물관에 담겨 있는 선조들의 삶의 흔적을 통해 현재의 우리를 이해하고, 미래를 통찰하는 원천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역사적으로 조망하며 시대를 앞서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문화유산과 눈부신 자연 속에 휴식과 전통이 하나의 풍경을 이루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계속 만들어나갈 것입니다.
역사와 문화의 중요한 가치를 배우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 이곳에는 우리의 역사와 문화예술이 한데 모여 있습니다. 이곳에서 우리 문화의 정수를 마음껏 즐기다보면 자연스럽게 우리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. 과거와 현재뿐만 아니라 지역과 국가, 문화, 학문 등 다양한 분야 사이의 소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.
이러한 소통은 우리가 편협되지 않고 열린 마음과 생각을 가지고 세상을 올바르게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우도록 해 줄뿐만 아니라 수많은 영감을 제공하고 창의성이 발휘되는 원천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생각합니다. 앞으로도 이러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소장품을 확보/보존하고 연구하며, 이를 바탕으로 뛰어난 전시/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창조해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관람시간

관람시간 10:00 ~ 18:00 (연중무휴)